하랄의 일상사

2010. 10. 13. 19:01 : 寫眞
한국에 있을때..
몹시 반해버린...
쑥부침...그리고 거기에 막걸리...

하야 한국갈때마다 노래를 불렀드랬는데...
언제나 여름초입이거나 가을무렵에 한국방문이여서...기회상실...
그렇게 노래를 불렀쌌던 그 쑥부침을..

정말...이런걸...

뜬금없이?
아님..뭐라고해야하지?
느닷없이?
기대도 안했는데?
횡재?

암튼...정말...주먹만큼의 분량이..수중에 들어오게되었다.
아는애가 베트남남자랑 결혼을 했는데..
그 시댁(베트남밀집촌)언저리에서 쑥을 팔드라는...하야  낼름 사서... 
그 일부를 우리한테 조금 나눠줬드랬다.


아무리 눈씻고 찾아봐도 이곳 호주에서 쑥이 있을리만무했는데..
그래서 건너건너건너로 아는 어떤분은..
쑥나물국이 너무 먹고싶은나머지 한국에서 공수(거의 문익점을 방불케하는 )해오다 세관에 걸렸고..
벌금을 물고..폐기처분하던걸 걍 버리겠다고 어찌어찌해서 얻어설랑은(뿌리만 갖고왔는데...너무 말라 비틀어져서 공항에서마저 설마...하고 포기한 .....)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화분에 심었더니..그게 잘 자라나서 그해에 잘 먹고 또 먹고있다는 얘기를 들었긴했는데...
그분한테 구걸좀 해볼까..나름 생각을 갖고도 있었는데(세다리걸러서 안거라..어케 내가...염치가 하늘을 찌르곘냐만....맘은 그럤다...구하고싶은 마음)

이런...뜻밖의 횡재가...

나물국해먹기는 턱없이 부족한 양이라..
쑥부침을 금일 해보았다.

식구중에...쑥부침을 먹어본사람은...오직 나뿐이여서..
(울식구는 오로지 쑥나물국과 송편과 개떡으로만 먹었다는..)

그 뜸뜨름..씁쓰름한 맛의 향연을 조금은 고통스러워하드라는..

하야...두장만 부치고 땡~

나머지는 내일 내가 점심으로 부쳐서 싸갖고 가야할성싶다.

쑥부침에 막걸리한잔 딱~~~~~~~이련만...
그것이 진정 쑥부침에 대한 예의이거늘....

다욧트중이라....점심에 살짝 먹은....

그렇다고 내일 일하면서...저 부침에 막걸리를 들이킬수도 없고...


암튼..
그렇게나 먹고자했던..
고향의 향수를 달래주는 쑥을... 살수있다니!!!!!!!!!!!!!!!!!!!!!!!!!!

음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寫眞' 카테고리의 다른 글

뭐가 그리 급했길래...  (0) 2010.10.20
넙덕이의 쌩쑈~  (2) 2010.10.20
뭐가 있을까?  (0) 2010.10.13
풍경  (0) 2010.09.25
소원을 비나이다~  (0) 2010.09.22
젖은 편지....  (2) 2010.09.14
배즙 배숙? 을 만들었다....  (0) 2010.07.20
Posted by 하랄